본문 바로가기
  • 김치 주세요
일상 다이어리

죠르디 다마고치 사용기(귀여움 주의)

by jiann92 2020. 12. 22.
728x90

죠르디...

죠르디...

니니...

...!

 

니니..!

 

 

안녕하세요. 죠르디 다마고치를 선물 받은 도미니카 입니다.

다마고치라... 다마고치 이제는 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10여년만에 이렇게 다시 보게 될 줄 몰랐네요.

죠르디 다마고치 사용법에대해서 찾다가, 도저히 웹에선 찾기가 힘들어 저와같은 분들을 위해 죠르디 다마고치 사용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_ _)
(빠르게 설명만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얼마전 짝꿍에게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 했다는 이야길 듣게 되었다. 그거슨 바로 죠르디 다마고치.

이것을 위해 사전 예약 까지 하셨다는.. 내가 원래 이런 쪼꼬미 귀요미 깜찍이들을 좋아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왠지 다마고치라니... 생각만으로도 귀엽고, 추억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냄새가 진동을 했더랬다.

 

근데 도착을 안해........................... 인기가 백점만점이라 2차 사전예약까지 한다는 죠르디의 다마고치. 근데 왜 난 아직 도착을 안하는건데.

 

택배사의 사정으로 배송이 일주일이 넘도록 걸렸지만, 어제 바로 도착해있는 죠르디를 깨워볼 수 있었다.

 


 

🎁 개봉

(밤에 찍어서 어두운 사진 양해 부탁드려요ㅠㅠ)

죠르디 다마고치 언박싱(커..엽..!)

우선 죠르디 다마고치 상품 포장상태만 봐서는 튼튼하게 포장이 잘 되어있었다. 처음 택배 박스를 들었을때는 엄청 덜그럭 거려서 순간 걱정이 엄청 많았지만 까고보니 아무런 이상은 없었다. 혹시라도 죠르디 다마고치가 들어있는 택배박스를 들었을때 달그랃라그랃랃ㄹ다ㅏㄹ달달각 거리더라도 걱정은 안해도 될듯하다.

 

그런데 이거 생각보다 너무 귀엽쟈냐...? 나도모르게 심장이 쿵쾅 거렸다. 그래 나는 원래 이런 쪼꼬미 귀요미 깜찍이들을 좋아했었다.

 

아래처럼 아주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다.

상품 패키지 뒤에 3세 미만 사용금지 라고 써있지만 이것과 무관하게 죠르디다마고치는 6세이상 사용 가능하다.

 

어서 죠르디를 깨워보자! (깨우는 방법 설명서 참고)

 

처음 화면은 시간을 설정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다마고치엔 버튼이 3개가 있는데, 왼쪽버튼을 눌러서 선택하고, 가운데 버튼을 눌러 설정한다. 이전단계로 가기위해선 가장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된다. (나는 처음 시간을 잘못 설정해서 초기화 버튼을 눌러 다시 재설정 해주었다 - 아래 초기화 설명 참고- )

 

시간 설정이 끝나면 죠르디가 빙하에서 탄생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죠르디...

죠르디...

니니...

...!

 

니니..!

 

애기(?) 죠르디

짜잔, 이렇게 죠르디가 두둠칫 거리며 서있다. 이제 내가 열심히 성장 시켜줄게 ^^

 

근데 내가 초기에 시간 설정법을 몰라 시간이 잘못 설정 되있었다 ㅠㅠ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시간을 볼 수 있는데, 거기서 수정을 하려해도 아무런 미동도 없었다. 죠르디 다마고치 설명서를 구글링 해보았지만 찾기가 정말 쉽지가 않았다. 그러다 어떤 글을 보게됬는데, 상품패키지 뒷편에 QR코드를 찍으면 설명서 pdf를 볼 수 있다는 글을 보고 바로 해보았다.

 

✨ 사용

우선 상품 패키기 뒷편을 보면 아래 사진 처럼 QR코드를 볼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이 있다고 하니 한번 들어가보자.

상품 패키지 뒷면 사용 설명서 QR코드

 

설명서를 처음 열면 귀염 뽀짝한 취준생 죠르디가 반겨준다.

죠르디 다마고치 PDF설명서 1/1

오우.. 설명서가 꽤나 구체 적이다.  글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설명서를 보고 작동 할 수 있을것 같다. (요즘은 6살도 글을 아나..)

우선 시간 부터 변경 해주기 위해 설정법을 찾아보았다. 찾아보니 엄청 간단했다

 

1. 가운데 버튼을 눌러 시계를 열어줌

2. 왼쪽과,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눌러 설정 모드를 켜줌

3. 초기 시간 설정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시간을 설정해줌.

(am/pm 설정방법은 시/분 중에 시를 계속 눌러 12가 넘어 갈때 바뀌게 된다.)

 

시간 설정을 무사히 마치고, 본격 육성!

 

오른쪽 버튼을 누름면 죠르디의 기분을 확인 할 수 있는데, 만일 배가 고프다면 밥을 주면 되고, 기분이 안좋다면 간식을 주면된다. 내가 확인 해보았을때는 기분이 좋아서 춤을 추었다. 

죠르디 간식주기

조금있다 죠르디 뭐하고 있나 확인 해보았더니, 죠르디 이녀석... 대변을 보았다. 아니.. 아무리 다마고치 라지만... 똥도 안 쌀것 같은 죠르디에게 너무 수치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었다. 똥싼 모습대신 변기에 볼일을 보는 모습이면 훨씬 이질감이 덜했을것같다..ㅋ

그 어릴적 다마고치와 죠르디는 느낌도 너무 다르고, 죠르디는 펫의 느낌보다는 귀여운 친구 느낌이 더 강했기 때문일까.

 

어쨋든 똥을 치워주겠다.

너의 똥을 세상에 널리 알려 인간을 이롭게 하겠다

아직은 사용법이 익숙치 않지만, 곧 익숙해질것 같다.

죠르디* 똥치우기

 

이상 죠르디 다마고치 사용기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혹시 저에대해 궁금하신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친절하진 않아도 답변 달아 드리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 😋

죠르디 다마고치 설명서를 정리한 글을 읽어보시려면 클릭

바로 설명서 pdf 파일을 보려면 클릭

 

 

 

728x90

댓글